티스토리 뷰

 

 

 

 

 

 

나와는 다른 아이로 키우겠다 ☞  나와 같은 아이로 키우겠다.

내가 낳아 나를 보고 자라는 아이들이 어떻게 나와 다르게 클 수 있겠는가. 목표 자체가 잘못 설정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목표를 수정했다. (49p)

 

빌린 책은 '다시 읽지 않을 책'이라 생각하자

내가 읽은 책의 내용을 기억하기 위해 서평을 써야겠다고 생각했다. 

특히 도서관에서 빌린 책은 '다시 읽지 않을 책'이기에 꼼꼼히 읽으면서 머릿속과 기록에 확실히 남겨두기로 했다. (88p)

 

 

책 한 권을 읽으면 반드시 실천하기

결국 독서는 실천을 위한 것이다. 더욱이 인생을 바꾸기 위해 북테크라면, 책을 통해 배운 내용을 실천으로 옮겨야만 삶이 달라질 수 있다. (104P)

 

 

서평작성 노하우

1. 책을 읽으며 적어두고 싶은 문장에 밑줄을 긋는다. 빌려 온 책이라면 다른 종이에 페이지수와 문장 첫 단어 몇 개를 써 놓는다.

2. 책을 처음부터 훑으며 밑줄 그은 부분을 찾는다. 

3. 꼭 외우고 싶은 행식 문장을 또다시 추려서 빨간 글씨로 변경한다.

4. 느낀 점이나 읽고 실천할 부분을 적는다.

5. 이 서평을 반복해서 읽거나, 필요할 때마다 찾아 읽는다. (107P)

 

 

목차

 

 

 

첫 아파트를 2천만 원으로 구매한 방법

매매가는 1억 7천만원이었지만, 전세를 1억 5천만 원에 놓았기에 투자금은 2천만 원이었다. (121P)

 

 

책으로 경제공부하는 방법

1. 경제의 원리와 이론을 소개하는 경제 기초서를 찾아 읽는다.

2. '경제 기사'를 찾아보면서 개념과 이론을 숙지한다.

3. '투자실용서'를 보면서 현재를 통해 미래를 내다본다.

4. '경제고전'을 읽으며 과거를 통해 미래를 내다본다.  (130P)

 

 

책을 읽으면 부가 따라온다. 물질적인 부이고 정신적인 부이다.

그래서 책을 읽으면 누구나 행복과 풍요를 누릴 수 있다. 

인생을 바꿀 수 있다. (221P)

 

좋은 인간관계를 알려주는 세권의 책

<사교력>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

<돈보다 운을 벌어라>   (232~233P)

 

 

사람부자를 만드는 인간관계 7법칙

1. 경청한다.

2. 부자에게 밥을 사라

3. 내가 먼저 존경하고 사랑한다.

4. 할말, 못할 말을 반드시 구분한다.

5. 내가 조금 손해 보더라도 상대방의 이익을 우선시한다.

6. 위로가 먼저, 조언은 다음에

7. 사람을 보는 안목이 필요하다 (235~237P)

 

 

나는 재테크 전무가 이기전에 내 인생의 전문가다.

내 삶은 오직 나를 위해 맞춤설계되어 있다. 그러니 나를 따라 할 필요는 전혀 없다.

이 책을 읽는 분들 모두 자기 인생의 전문가가 되길 바라며, 내 삶의 온전한 주인으로 살게 하는 독서의 기쁨을 함께 하고 싶다.

 


 

 

 

 

 

책을 읽고 서평을 써 보아야겠다고 다짐하고 블로그에 1번 작성하고 이내 포기했다.

너무 어려웠기 때문이다.

한번 읽기도 힘든데 내용을 전부 이해하고 서평까지??

역시 나란 인간... 이라며

나 자신을 깎아내리고 그냥 묵묵히 몇 권의 책을 읽었더랬다.

하지만, 점점 읽어 갈수록 내가 배우고 기억해야 할 구절들이 나타났고 기록의 필요성을 느꼈다.

 

그러다 드디어 이 책을 통해서 서평 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된 것이다.

나 같은 사람이 감히 책을 평하다니 서평이라는 말도 나와는 어울리지 않지만, 그냥 잊지 않기 위해 책을 간략히 기록해 보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많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공교롭게도 나와 비슷한 시기에 결혼해 비슷한 시기에 아이 셋을 낳고 또 비슷한 시기에 펀드로 돈을 잃었다.

아무래도 공감할 부분이 많았기에 더 쉽게 집중하며 읽을 수 있었다.

저자는 길지 않은 시간 동안 경제와 관련된 책을 읽으며, 읽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용기 있게 실천해 나갔다.

 

읽는 건 할 수 있겠는데 과연 나도 실천할 수 있을까? 두려운 마음이 든다.

'특히 나와 같은 아이로 키우겠다'

안일하게 살고 싶은 내가 아이들의 본보기가 될 수 있을까?

이 책을 보며 반성은 했지만, 내가 달라질 것 같지는 않다.

 

그래도 경제서를 찾아서 읽는 건 계속할 것이다.

세상물정은 알아야 하니까...

 

 

 

 

 

<<이 책의 추천도서>>

웨인 다이어 < 모든 아이는 무한계 인간이다 >

스캇펫 < 아직도 가야 할 길>

<웨렌버핏과의 점심식사>

이지성 <꿈꾸는 다락방>

송수용 <DID로 세상을 이겨라>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금리의 역습>

<부자아빠의 세컨드 찬스>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사마천의 화식열전>

<보물지도>

<시크릿>

<월세의 여왕>

<보랏빛 소가 온다>

<칼 비테 교육법>

<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

<푸름이 엄마의 육아 메시지>

 

 

 

반응형
글 보관함